1021일 금요일-예수님께서 약속하신 천국

 

마태복음 5:10 (개역개정, NIV)

10 의를 위하여 박해를 받은 자는 복이 있나니 천국이 그들의 것임이라

10 Blessed are those who are persecuted because of righteousness, for theirs is the kingdom of heaven.

 

1. 한 주간도 그리스도인으로 살아가기 위해 애써 주심 감사합니다. 안식을 누리는 주말과 주일되시기 바라며 금요일 아침 묵상 시작합니다.

 

2. 세상은 복에 대해서 말하기를 복이란 항상 무엇인가를 받거나, 얻는 것이라고 합니다.

 

3. 하지만 예수님은 복 있는 사람이 되는 것이 복 받는 것보다 먼저라고 가르치십니다.

 

4. 예수님께서 가르쳐 주신 복 있는 사람은 의를 위해 핍박을 받은 사람입니다.

 

5. 예수님은 좋은 일, 선한 일, 의로운 일을 하다가 어려움을 당하고 미움을 받은 사람이 복 있는 사람이라 하십니다.

 

6. 심령이 가난한 자가 복이 있나니 천국이 그들의 것이라 선포하신 예수님께서는 의를 위해 핍박을 받은 자가 복이 있나니 천국이 그들의 것이라는 선포로 팔복의 말씀을 모두 마치셨습니다.

 

7. 천국은 심령이 가난한 자들의 것이라는 선포로 팔복의 말씀을 시작하신 예수님께서 천국은 의를 위해 핍박을 받는 자의 것이라는 선포로 팔복의 말씀을 마치신 것입니다.

 

8. 이것이 무엇을 의미합니까? 복 있는 사람이 누리는 가장 큰 복은 천국을 차지하는 것이라 할 수 있습니다.

 

9. 예수님께서 선포하신 것처럼 천국(하나님 나라)을 차지하는 것은 그 어떤 것과도 비교할 수 없는 예수님을 믿는 가장 크고 소중한 복입니다.

 

10. 하지만 교인들 대부분은 예수님께서 약속하신 천국(하나님 나라)을 가장 크고 소중한 복이라고 여기지 않는 것 같습니다.

 

11. 예나 지금이나 대부분 사람이 가장 소중하고 중요하게 여기는 복은 지극히 세속적인 것에 있습니다.


12. 전능하신 하나님을 믿는 믿음으로 세상에서 남들보다 더 많은 돈을 벌거나 성공하고 출세하는 것을 가장 크고 중요한 복으로 여깁니다.

 

13. 하지만 이런 것이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가장 중요한 목적이며 이것을 가장 소중하고 중요한 복이라고 여긴다면 이런 것은 굳이 예수님이 아니어도 세상을 통해 충분히 얻을 수 있는 것들입니다.

 

14. 오히려 이런 것은 예수님을 통하기보다는 세상을 통하는 것이 얻기도 쉽고 더 많이 얻을 수 있습니다.

 

15. 물론 예수님을 잘 믿어 부자가 되고 세상에서 성공이나 출세를 한 사람도 있습니다.

 

16. 하지만 이런 것은 예수님을 잘 믿고 안 믿고에 따라 결정되는 복은 아닙니다.


17. 예수님을 잘 믿어도 가난할 수 있고, 예수님 잘 믿고도 세상에서 성공하지 못할 수 있습니다.

 

18. 그렇다면 예수님께서 심령이 가난한 자와 의를 위해 핍박을 받은 사람에게 약속하신 복 천국은 어떤 곳입니까?

 

19. 천국 또는 하나님 나라라고 하면 교인들 대부분은 가장 먼저 파라다이스와 같은 신비하고 아름다운 곳을 먼저 떠올립니다.

 

20. 그래서 어떠한 고난이나 고통이 없는 완벽하게 행복한 곳이며, 신기하고 아름다운 보석과 보물들로 만들어진 낙원과 같은 장소를 하나님 나라라고 생각합니다.

 

21. 하지만 예수님께서 선포하시고 약속하신 하나님 나라는 교인들이 생각하는 낙원과 같은 장소와는 별로 상관이 없습니다.

 

22. 예수님께서 선포하시고 약속하신 하나님 나라의 가장 중요한 첫 번째 조건은 그곳에 하나님께서 계시기 때문에 하나님 나라라고 하는 것입니다.

 

23. 아무리 신비하고 아름다운 보석들로 만들어진 낙원과 같은 곳이라도 만약 하나님께서 계시지 않는다면 그곳은 하나님 나라가 아니라 지옥일 것입니다.

 

24. 하지만 신학적으로 하나님은 계시지 않은 곳은 없으신 무소부재하신 전능하신 하나님이십니다.

 

25. 따라서 하나님 나라를 이루는 첫 번째 조건인 하나님께서 반드시 계셔야 한다는 조건은 사실 별로 중요한 천국의 조건이 될 수 없습니다.

 

26. 그렇다면 하나님 나라를 이루는 두 번째 중요한 조건은 무엇입니까? 그것은 바로 하나님께서 다스리는 나라가 하나님 나라입니다.

 

27. 로마 황제가 다스리는 나라를 로마제국이라고 하고 이성계가 다스리는 나라를 조선이라고 하는 것처럼 하나님께서 다스리는 나라가 하나님 나라입니다.


28. 그럼 하나님께서 다스린다는 것이 구체적으로 무엇을 뜻합니까?

 

29. 예수님께서는 하나님의 뜻이 이루어지는 곳이 곧 하나님께서 다스리는 천국이라고 말씀하셨습니다.

 

30. 6:10 나라가 임하시오며 뜻이 하늘에서 이루어진 것 같이 땅에서도 이루어지이다

 

31. 이것을 이해한다면 의를 위해 핍박을 받은 사람에게 천국이 저들의 것이라고 말씀하신 예수님 말씀이 분명하게 다가올 것입니다.

 

32. 예수님께서 말씀하신 의가 무엇입니까? 세상을 향한 하나님의 뜻입니다. 하나님께서 세상을 다스리는 하나님의 통치방식입니다.

 

33. 하나님의 뜻인 의를 위해 핍박을 받은 사람이 하나님 나라를 차지하는 복을 받는 것은 너무나 분명한 하나님의 뜻입니다.

 

오늘의 기도

하나님 나라를 위하여 독생자 아들 예수를 세상에 보내주신 하나님, 예수를 그리스도로 믿는 믿음을 통해 우리가 누릴 수 있는 최고의 복은 하나님 나라임을 깨닫게 하옵소서. 하나님 나라를 얻기 위해 심령이 가난한 자로, 의를 위해 핍박받는 것을 두려워하지 않는 믿음을 주옵소서.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자유교회 이진우 목사

jayoochurch.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