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1일 목요일-하나님의 영광을 위해

 

마태복음 6:13b (개역개정, NIV)

(나라와 권세와 영광이 아버지께 영원히 있사옵나이다 아멘)

For thine is the kingdom, and the power, and the glory, forever. Amen.(KJV)

 

1. 오늘도 세상의 소금과 빛의 사명을 감당하는 그리스도인으로 살아 내시길 바라며 목요일 아침 묵상 시작합니다.

 

2. 예수님께서 비유로 하신 말씀 중에 어리석은 부자의 비유가 있습니다. (누가복음 12:16-21 참고)

 

3. 한 부자가 있었습니다. 이미 자신이 가진 창고를 가득 채운 부자였습니다.

 

4. 어느 해 풍년이 들어 거두어 드린 곡식을 자신의 창고에 가득가득 채워서 곡식을 더 쌓을 데가 없었습니다.

 

5. 부자는 어떻게 해야 합니까?

 

6. 자신의 창고를 가득 채웠으니 가난한 이웃들을 살펴보고 자신의 창고에 들이지 못한 곡식(소출)을 가난한 이들에게 나누어 주면 됩니다.


7. 이렇게 하면 하나님도 기쁘게 하고 자기 이웃도 기쁘게 하고 나아가 자기 자신도 기뻤을 것입니다.

 

8. 하지만 부자는 그렇게 하지 않았습니다. 부자가 어떻게 했습니까?

 

9. 자신의 창고를 부수고는 더 큰 창고를 지어 그 모든 곡식을 자기 창고에 다 쌓아 넣었습니다.

 

10. 부자는 자신의 욕심을 채우기 위해 모든 곡식과 물건을 더 큰 창고를 짓고는 모두 자기의 창고에 쌓은 것입니다.

11. 사람을 먹여 살려야 하는 양식이 많은 사람을 살리는 일을 위하여 사용하지 않고 오직 한 사람의 욕심을 채우는 일에만 사용하기 위하여 창고에 쌓은 것입니다.

 

12. 부자가 창고에 쌓은 양식과 물질은 축복의 도구가 되지 아니하고 많은 사람을 가난하게 하고 불행하게 하는 저주의 도구가 되었습니다.

 

13. 한 사람의 욕심을 채우기 위해 많은 사람을 가난하게 하고 불행하게 하는 것은 악한 일입니다.

 

14. 내가 번 돈 내 마음대로 쓰는데 그것이 무슨 죄가 될 것이냐고 생각하고 그렇게 말하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15. 하지만 그렇지 않습니다. 기독교인들은 우리가 가진 모든 것은 하나님으로부터 온 것이기에 모든 것이 하나님의 것이라 고백하고 믿는 자들입니다.

 

16. 내가 가지고 있다고 내 것이 아닙니다. 세상을 사는 동안만 하나님 것을 잠시 빌려 사용하는 것입니다.

 

17. 하나님께서는 내가 번 돈이라고, 내가 가지고 있는 돈이라고 하나님의 뜻대로 쓰지 않고 자기만을 위해 쓰는 것을 어리석고 악한 일로 여기십니다.

 

18. 누가복음 12:20-21 하나님은 이르시되 어리석은 자여 오늘 밤에 네 영혼을 도로 찾으리니 그러면 네 준비한 것이 누구의 것이 되겠느냐 하셨으니 자기를 위하여 재물을 쌓아 두고 하나님께 대하여 부요하지 못한 자가 이와 같으니라

 

19. 부자가 거두어 드린 그 많은 풍요가 복이 되지 못했습니다. 오히려 하나님의 심판을 앞당기는 저주가 되었습니다.

 

20. 이것은 단지 물질만이 아닙니다. 우리가 귀하게 여기는 권세와 명예도 마찬가지입니다. 이 모든 것들은 그 자체로서는 우리에게 복이 되지 못합니다.

 

21. 이와 같은 것들을 하나님을 위하여 하나님의 뜻대로 잘 사용할 때만 비로소 우리를 복되게 할 것입니다.

 

22. 하지만 이와 같은 것들을 하나님의 뜻대로 사용되지 아니하고 자신의 욕심과 야망만을 위해 사용된다면 이것은 절대로 복된 것이 되지 못할 것입니다.

 

23. 태어난 환경에 따라 어떤 사람은 금수저를 물고 태어났다, 어떤 사람은 은수저를 물고 태어났다, 어떤 사람은 흙수저를 물고 태어났다고 합니다.

 

24. 태어난 환경에 따라 금수저와 같은 사람도 있고 은수저와 같은 사람도 있고 흙수저와 같은 형편의 사람이 분명 있습니다.

 

25. 사람들은 금과 은, 흙으로만 귀하고 천한 것을 구별하려 하지만 우리의 창조주 하나님은 그렇지 않으십니다.

 

26. 천하 만물의 창조주이자 주인이신 하나님에게는 금이나 은이 귀한 것이 아닙니다.

 

27. 아무리 귀하게 보이는 금이나 은이라고 해도 하나님께서 예비하신 선한 일을 위하여 사용되지 않는다면 그것은 쓸데없는 것에 지나지 않습니다.

 

28. 아무리 보잘것없어 보이는 나무나 흙이라 하여도 하나님께서 예비하신 선한 일을 위해 쓰인다면 그 어떤 것보다 귀하게 여기실 것입니다.

 

29. 중요한 것은 금과 은이 아닙니다. 정말 중요한 것은 누구를 위해 그리고 무엇을 위해 사용하느냐? 입니다.

 

30. 디모데후서 220-21 큰 집에는 금과 은의 그릇이 있을 뿐 아니요 나무와 질그릇도 있어 귀히 쓰는 것도 있고 천히 쓰는 것도 있나니 그러므로 누구든지 이런 것에서 자기를 깨끗하게 하면 귀히 쓰는 그릇이 되어 거룩하고 주인의 쓰심에 합당하며 모든 선한 일에 예비함이 되리라

 

31. 하나님 나라의 영광을 위해 사용한다면 나무 그릇이나 질그릇이라고 해도 금 그릇이나 은그릇보다 더 귀한 그릇이 될 수 있습니다.

 

32. 하지만 그것을 자신의 욕심과 야망을 채우는 데만 사용한다면 아무리 귀하게 여기는 금 그릇이나 은그릇이라도 천한 그릇에 지나지 않습니다.

 

33. 하나님 나라와 권세와 영광을 위해 사용해야만 하나님께서 주신 모든 것들이 빛을 발하고 모든 사람을 축복하는 선한 도구가 될 것입니다.

 

34. 하지만 우리는 모두 탐욕스러운 존재라 나라와 권세와 영광을 하나님 아버지를 위하기보다는 자기 자신을 위하여 사용하려고만 합니다.

 

35. 매일 같이 기도하지 않고는 나라와 권세와 영광을 자신이 독차지하려는 욕심을 다스릴 수 없습니다.

 

36. 오늘도 묵상과 기도로 나라와 권세와 영광을 하나님께 돌리는 존귀한 삶을 살아 내실 수 있기를 바랍니다.

 

오늘의 기도

하늘에 계신 우리 아버지 하나님, 기도로 하나님 앞에 나아갈 때마다 내가 가진 것이라고 내 것이 아니라 하나님의 것을 잠시 빌려 쓴다는 것을 깨닫게 하옵소서. 그래서 하나님께서 주신 것으로 하나님의 나라와 권세와 영광을 위해 바르게 사용할 줄 아는 존귀한 삶을 살아 내게 하옵소서.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자유교회 이진우 목사

jayoochurch.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