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 2일 월요일-열매 맺지 못하는 은사는 소용 없다
마태복음 7장 17절-20절
이와 같이 좋은 나무마다 아름다운 열매를 맺고 못된 나무가 나쁜 열매를 맺나니 좋은 나무가 나쁜 열매를 맺을 수 없고 못된 나무가 아름다운 열매를 맺을 수 없느니라 아름다운 열매를 맺지 아니하는 나무마다 찍혀 불에 던져지느니라 이러므로 그들의 열매로 그들을 알리라
Likewise every good tree bears good fruit, but a bad tree bears bad fruit. A good tree cannot bear bad fruit, and a bad tree cannot bear good fruit. Every tree that does not bear good fruit is cut down and thrown into the fire. Thus, by their fruit you will recognize them.
1. 기독교 신앙은 논리적이고 이론적인 확신이나 신념을 넘어서는 초월적인 신앙 체험을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2. 초월적인 영적 체험 없이 성공과 부를 최고의 가치로 여기는 세상에서 예수 그리스도의 제자로 산다는 것은 거의 불가능합니다.
3. 그래서 기독교 역사를 보면 수많은 사람이 초월적인 영적 체험을 위해 애써왔습니다.
4. 그러다 보니 기독교 역사의 다른 한편에선 거짓 종교 지도자들이 나타나 신비한 종교체험을 내세워 사람들을 유혹해 왔습니다.
5. 이것은 예수님 당시에도 있었고 지금까지도 여전히 계속되고 있는 기독교의 현실입니다.
6. 하지만 예수님께서는 단호하게 잘못된 종교체험을 통해서는 절대로 하늘나라에 들어갈 수 없다고 경고하셨습니다.
7. 마태복음 7:22-23 (새번역) 그 날에 많은 사람이 나에게 말하기를 "주님, 주님, 우리가 주님의 이름으로 예언을 하고, 주님의 이름으로 귀신을 내쫓고, 또 주님의 이름으로 많은 기적을 행하지 않았습니까?" 할 것이다. 그 때에 내가 그들에게 밝히 말할 것이다 "나는 너희를 도무지 알지 못한다. 불법을 행하는 자들아, 나에게서 물러가라."
8. 예수님께서는 왜 주님의 이름으로 예언하고, 귀신을 쫓고, 기적을 행한 사람들을 불법을 저지르는 자들이라며 쫓아내셨습니까?
9. 예언하고 귀신을 쫓고 기적을 행하는 것은 오직 하나님의 영광을 위해서만 해야 하며 동시에 사람을 긍휼히 여기는 마음에서 나와야 합니다.
10. 하지만 거짓 선지자들은 신비하고 놀라운 이적을 이용해 사람들의 인기를 얻어 자신들의 욕심을 채우려 했습니다.
11. 병을 고치는 은사는 하나님께서 주신 능력으로 하나님의 영광을 드러내고 사람을 돕는 일에만 사용되어야 합니다.
12. 하지만 거짓 선지자들은 하나님이 주신 능력을 이용해 자신의 욕심과 이익을 채우려고 했습니다.
13. 마태복음 10:8 병든 자를 고치며 죽은 자를 살리며 나병환자를 깨끗하게 하며 귀신을 쫓아내되 너희가 거저 받았으니 거저 주어라
14. 하나님께서 주신 특별한 은사나 능력을 이용해 자신의 욕심이나 잇속을 채우는 것은 하나님을 기만하는 심각한 죄입니다.
15. 기독교 신앙을 통해 우리가 반드시 체험해야 하는 영적 체험은 초자연적인 신비한 이적이 아닙니다.
16. 이보다 더 중요한 기독교 신앙의 영적 체험은 마음의 변화와 영적 성숙입니다.
17. 하지만 대부분 교인은 일상적이고 평범해 보이는 마음의 변화나 영적 성숙은 별로 중요하게 여기지 않습니다.
18. 많은 교인이 초자연적인 신비하고 이상한 일이 나타나야만 하나님께서 역사하셨다고 생각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19. 그래서 교회의 역사를 보면 신비한 이적을 보였던 거짓 교사들이 많은 사람에게 인기를 얻었습니다.
20. 이러한 경향은 지금도 예전과 별반 달라지지 않았습니다. 여전히 많은 교인이 신비한 현상에 흥분하고 이런 곳에 사람들이 몰려듭니다.
21. 단순히 병을 고치고 귀신을 내쫓고 기적이 일어난다고 이것을 성령의 역사라고 말하는 것은 매우 위험한 주장입니다.
22. 점쟁이도 미래를 예언하고요, 무당도 신내림을 받아 병을 고치기도 하고 사람의 마음을 꿰뚫어 봅니다.
23. 거짓 종교 지도자들도 예언하고 사람을 넘어뜨리고 병을 고치는 흉내를 냅니다. 흉내만 내는 것이 아니라 실제로 이런 일이 일어나기도 합니다.
24. 성경은 성령이 임할 때 신비하고 놀라운 은사가 나타난다고 했습니다.
25. 하지만 성령의 은사와 관련하여 분명히 알아야 할 것은 하나님께서 사람에게 성령의 은사를 주시는 이유입니다.
26. 하나님께서 사람에게 주시는 모든 성령의 은사는 은사 자체가 목적이 아닙니다. 은사를 이용해 성령의 열매를 맺으라고 주시는 것입니다.
27. 그렇다면 성령의 열매는 무엇입니까? 성령의 은사를 가르친 사도 바울은 성령의 열매를 철저하게 인격적인 성품의 성숙과 관련한 것으로 설명합니다.
28. 갈라디아서 5:22-23 오직 성령의 열매는 사랑과 희락과 화평과 오래 참음과 자비와 양선과 충성과 온유와 절제니 이 같은 것을 금지할 법이 없느니라.
29. 꽃이 아무리 화려해도 꽃이 피는 것은 열매를 맺고 씨를 만들기 위함입니다.
30. 마찬가지로 아무리 신비한 은사를 보여준다고 해도 성령의 열매를 맺지 않는 은사는 모두 가짜 사이비 거짓 은사입니다.
31. 성령의 열매를 맺지 못하는 은사는 그게 정말 성령의 은사인지를 반드시 점검하고 확인해 보아야 합니다.
32. 교회에서 나타나는 신유나 예언이나 방언이나 기적을 모두 성령의 은사라고 여겨서는 안 됩니다.
33. 성령의 열매를 맺지 못하는 은사는 성령의 은사가 아니라 악한 영(사단)의 역사라는 것을 알아야 합니다.
【오늘의 기도】
우리에게 다양한 성령의 은사를 주시는 하나님 아버지, 우리에게 주시는 성령의 은사는 은사 그 자체가 목적이 아니라 주신 은사를 통해 성령의 열매를 맺게 하는 것임을 깨닫게 하옵소서. 오늘도 우리에게 주신 은사로 하나님의 영광을 드러내고 사람을 돕고 섬기는 성령의 열매를 맺어가는 하루가 되기를 소망하며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자유교회 이진우 목사
jayoochurch.com